[BOOK]기시 유스케-도깨비불의 집/오리하라 이치-도착의 론도/미야베 미유키-우리 이웃의 범죄 2011/07/22 17:36 by 비아

도깨비불의 집
기시 유스케 지음, 이선희 옮김 / 시작



[검은집],[푸른불꽃] 등 저작은 적지만 꾸준히 호평과 주목을 받는 작가!
제가 좋아하는 작가 상위에 늘 들어가는 기시 유스케의 최근작..이제 최근 아닌가?
늘 굵직한 장편을 읽다가 연작집이래서 조금 놀랐어요. 하지만 결과적으론 만족스러웠습니다.
일단 이야기의 주인공이 [유리망치]에서 훌륭한(?)호흡을 보여주었던 그 두사람!이였으니까요.
가능하면 다른 작품은 몰라도 [유리망치]는 꼭 읽고 이 책을 즐겨주시면 좋을 것 같은 개인적인 바람^.^..
대부분의 연작집이 그렇듯 짧은 이야기가 여럿 나오기 때문에 흐름이 짧아 가볍게 읽을 수 있다는 게 장점.
추리소설로서의 면도 나쁘지 않았습니다. 추리물을 가볍게 즐기고 싶으신 분께 추천.
물론 기시 유스케 팬인 분은 알아서 읽으실 거라 믿어요ㅎㅎㅎ


도착의 론도
오리하라 이치 지음, 권일영 옮김 / 한즈미디어(한스미디어)



제 첫 오리하라 이치 책. 론도 시리즈의 첫 번째 책입니다.
결론만 이야기하면 재미있습니다....하지만 저에겐 GG.
앞으로 이 시리즈를 읽어나갈 생각이 있느냐 하면 없습니다.
꼬이고 꼬이고 또 꼬이고...읽는 제가 청신착란을 일으킬 것 같은 그런 불쾌함이 있어요.
원래 이런 불공정 트릭에 약하기도 하지만, 일단 불쾌합니다. 많이. 엄청. 매우. 굉장히.
저 오리하라 이치 책 더 읽어도 괜찮을까요. 이 시리즈만 봐선 읽고 싶지 않은 작가가 될 거 같아요..

우리 이웃의 범죄
미야베 미유키 지음, 장세연 옮김 / 북스피어



좋아하는 작가 최상위권에 위치하신 우리 미미여사님의 데뷔작!
읽고...잠시...좋은 의미로 정신을 놓았습니다. 이게 데뷔작이라니!!데뷔작이라니!!
그래서 소설교실 다니면 이런거 쓸 수 있나요??네???하...무서운 사람이었네요..
제목과 같은 표제작을 비롯해, 정말로 이웃에서 일어날 법한 사건들이 소소한 듯 아닌듯 실려있습니다.
이런 걸 읽고나니 위에 있는 론도 시리즈가 불쾌할만도 한 것도 같고...ㅠㅠ
미미여사님 팬은 뭐 말할 것도 없고, 이 책도 가볍게 읽고 싶으신 분들께 조심스레 추천.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